노력의 문

좋은글 / / 2020. 1. 3. 18:34

노력의 문




​일생 문밖에서 기다리다가 

​죽은 사람이 있었다.


​​한 번도 문안으로 들어가 보지도 못하고

문밖에서 서성거리다가 죽을 무렵이나 돼서야


​문지기에게 안으로 들어가지 못하게

지키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물었다.


​그러자 문지기는 반가워서 말했다.

​이 문은 당신의 문입니다.


​​당신이 말하면 문을 열어 드리려고

​여기에 있었습니다"



그제야 땅을 치고 후회했지만,

​이미 때는 늦은 뒤였다.


​​문지기에게 열어달라고 부탁을 했거나

열어 보려고 노력을 했더라면

​벌써 그 문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저절로 문이 열리기만을 바랐기 때문에

그 문을 들어설 수가 없었던 것이다.


​내 삶을 사는데 내가 선택하지 않고

​내가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이루어낼 수 없

다.  그 누구도 도와주지 않는다.



​내가 의도하지 않아도

저절로 이루어지는 건 나이를 먹는 것밖에 없다.


​​우린 세상을 살면서 늘 이렇게

​시도하지 못한 것에 대해 후회를 하면서 살고 있다.


​​오늘 절대 시도하지 않아서

​후회되는 삶이 아니었으면 좋겠다.


​​어제는 꿈에 불과하고

​내일은 단지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



- 좋은 글 중에서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