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의 3가지 원칙

 


 

메아리의 원칙


다른 사람의 호감을 받고 싶으면

내가 먼저 호감을 베풀어야 한다.

 

좋은 감정으로 대하는

사람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좋은 감정으로 대하는 습관을

만들어야 한다

 


노크의 원칙

마음의 문을 열려면

먼저 노크를 한다.

그리고 나에 솔직한 모습을

알리는 것부터 한다.

 

인간적인 모습, 망가진 모습

모두를 보여주면 상대방도

편안하게 마음의 문이

열리게 된다.

 


거울의 원칙


거울속의 나는 먼저 웃지 않는다.

내가 웃어야만 거울속의

내가 웃는다.

 


인간관계도

내가 먼저 웃음으로 대해야 한다.

내가 관심을 갖고 공감과

배려를 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