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을 아침에 해야 하는 이유

 

등산을 하는분들은 주말을 이용하여 혼자하거나, 지인들과 소규모 혹은 산악회에 가입하여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아침에 등산을 하는 것이 좋은 점이 많다는 것이 알려지게 되면서 아침 등산 인구도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그럼 아침 등산 효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1. 변비에 도움이 된다.
등산은 전신에 골고루 운동이 되므로 당연히 장 운동도 되니깐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누구는 아침 등산을 하면 화장실을 아침에 두 번도 간다고 합니다. 속을 비우니 당연히 하루가 편하고 상쾌해지는 것도 아침 등산 효과 라 볼수 있습니다.

 

2. 아침 등산 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아침 공복에 운동을 하면 저녁에 하는 운동에 비해 칼로리 소모량이 더 많습니다. 아침에 운동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유동 힘이 더 드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더욱이 저녁 운동은 운동 후 남은 일과가 잠을 자거나 티비를 보는 등 활동량이 거의 없지만 아침 운동은 하루 종일 활동을 하기에 칼로리 소모가 계속해서 이어지므로 당연히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입니다. 

3. 하체근력과 심폐 기능 상승. 
하체운동에 속하는 런지, 스쿼트 등과 같이 등산은 하체를 강화시켜주며 심장 기능 또한 좋아진다고 합니다.   

4. 우울증 예방과 스트레스 해소 
“고민이 많을 때에는 걸어라“라는 말이 있듯이 등산 또한 잡생각을 없애줍니다. 더욱이 나무들이 뿜어내는 치톤피드는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운동에 집중할 수 있다. 
인간관계에 담을 쌓고 사는 사람이 아닌 이상 저녁 운동은 많은 걸림돌(?)이 생깁니다. 술 한잔 하자는 전화 등으로 운동에 집중 할 수가 없는데 아침 운동은 방해 받지 않는 개인만의 시간 확보가 가능하므로 꾸준한 운동이 가능합니다.

6. 매사에 자신감이 생기고 적극적으로 변한다. 
등산을 포함한 모든 운동은 장기적으로 하게 되면 몸매도 좋아지고 정신도 건강해져서 매사에 자신감도 생기고 특히 인간관계에도 적극적으로 변하게 되므로 아침 등산 효과 는 실로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아침 등산 효과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좋은 점만 보지 마시고 관절이 좋지 않으신 분이나 심혈관계 질환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를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