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인가기간에 대한 궁금증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개인회생을 신청한 분들이라면 누구나 그렇듯이 인가결정, 면책결정까지를 포함하여 개인회생이 진행되는 전 과정을 법원 홈페이지로 들어가 수시로 확인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 너무나 궁금해하는 개인회생 인가기간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회생 인가기간 은 사실 법원마다 2개월에서 1년여까지 차이가 너무나 나는데 이는 개인회생 신청자와 법원마다 사정이 있어서 일까 아닌가 하는데 채무자가 변제금을 성실히 잘 내고 있다면 6개월에서 1년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개인회생의 대략적인 진행 과정을 보면 회생신청을 하면 1주일내로 금지명령이 떨어져 더이상 채권자들의 전화에 시달리지 않아도 되고 혹시 그 전이라도 전화가 오면 "개인회생 신청을 했다"라고 말하면 그 다음부터는 전화를 안하게 됩니다.

 

금지명령이 떨어지고 다음 과정으로 개인회생 신청 시 냈던 서류들을 법원에서 검토하는데 가가족관계, 채무가 생긴 이유나 시기, 재산, 월수입 등을 감안하여 보정명령이 내려지는데 이때 월 납입금액이 정해지며 경우에 따라서는 법원에서는 개인회생 인가에 필요한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수개월 안에 개인회생 개시결정이 나오는데 이 과정에서는 개인회생 월 납입금을 내야 하며 동시에 채권자들에 대해 채무자의 재산이나 소득에 거짓된 부분이 있는지 확인한 후 이의를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을 주는데 보통은 그냥 넘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개인 회생 면책 결정 인가 후 신용등급이 안 올라요.

개인회생면책 인가 후에도 신용등급이 오르지 않는다고 궁금한 분들이 많아서 해당 내용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인 회생 신청을 하면 일정기간 동안 채무를 갚아 나가다 변제를 완료하게

dinolifewook.tistory.com

 

또, 수개월 정도가 지나면 개인회생을 신청한 법원에 채권자집회라는 것을 출석해야 합니다. 막상 출석해 보면 회생 신청을 한 사람들이 굉장히 많은데 판사가 한 분씩 불러서 앞으로 나오라고 하여 짧은 설명을 하고 끝이 나며 채권자들을 만날 일은 없습니다.

 

드디어 기다리던 개인회생 인가 결정이 나는데 이 과정까지 짧게는 약 6개월에서 길게는 1년여까지 걸리는데 이때부터는 매월 변제금액을 잘 납부하면서 본인의 일에만 집중하시면 되며 변제가 끝나면 반드시 면책신청을 해야만 끝이 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